이 프로그램은 그리스도인의 생활과 섬김에 관한 양육 과정이며, 순복음교회의 사역과 성도가 무엇을 위해 존재 하는지를 배우는 프로그램인 동시에 순복음교회의 목적과 성장을 위해 그들의 삶을 헌신 하도록 확신 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.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소개하고:
세상으로 내 보내려고 하는 사역입니다.
첫 번째 과정: 새가족반
본 과정은 모든 사람들과 순복음교회에 등록 여부를 아직 결정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열려있습니다. 이 과정은 교회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, 교회의 역사, 교단배경, 교회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 과정으로 네 차례의 교육으로 진행됩니다. 그 내용은 우리의 구원, 순복음교회의 목적선언문, 교회의 전략, 교회의 조직에 관련된 것입니다.
두 번째 과정: 성장반
본 과정은 영적 성장을 향해 나가는 과정입니다. 이 과정에서 교인들은 매일 자신의 삶 가운데 하나님과 교제 하는 훈련을 합니다.
세 번째 과정: 사역반
본 과정은 섬김을 위한 사역으로 가는 과정입니다. 섬김을 위한 사역은 믿는 사람이 입는 영적인 제복입니다.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그 제복을 입을 뿐 아니라 그렇게 살아야 합니다.
본 과정의 개요:
네 번째 과정: 선교반
본 과정은 나의 시간, 능력들, 그리고 재물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사용하면서, 나를 어디로 이끄시든지 혹은 어떤 대가를 요구하시든지 다른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의 복음의 사신이 되어 살도록 내 나머지 인생을 헌신하게 하는 과정입니다. 모든 축복은 나눔을 전제로 한다는 사실을 확신하고 그렇게 살 것을 다짐하는 과정입니다. 다시한번 사명받은 존재임을 깨닫고 복음의 증거자요, 증인으로 살게 하는 과정입니다.